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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포르쉐 911 터보와 터보 S 시승



포르쉐 911 터보와 터보 S 시승



그들의 터보 화로 터보는 어떻게 될까?


지난해 '포르쉐 911 카레라' '포르쉐 911 카레라 S'가 페이스 리프트를 받아 다운 사이징 된 

3.0L 플랫 식스에 트윈 터보를 탑재하고 등장했다. 이 표준 911 (정확하게는 991 버전 II)의

터보 화를 통해 포르쉐 팬들의 큰 관심은 '포르쉐 911 터보는 어떻게됩니까? "로 옮겨왔다.






그리고 올해 연초에 개최 된 NAIAS (북미 국제 모터쇼)에서 포르쉐의 답변이 발표되었다. 

911 터보 정확히 "포르쉐 911 터보 '가 월드 프리미어를 장식 한 것이다. 

그 흥분도 식지 않은 1 월 18 일부터 포르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요하네스 버그에서 10 일간 각국의 언론인을 초청해 시승회를 개최했다. 








왜 남아프리카, 그것도 요하네스 버그인가라고하면 먼저 남반구이므로 안정된 여름 날씨가 예상된다. 

그리고 터보에 적합한 캬라미 회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있다. 

실은이 전설의 서킷은 재작년 경매에 결국 포르쉐 딜러를 운영하는 사업가의 토비 벤터의 손에 건너가 

현재 개조 공사가 진행되고있다. 그리고 먼저 신장 된 

약 4.2km의 코스에서 트랙 테스트가 투어에 포함되어 있었던 것이다.









포르쉐 911 터보 새로운 엔진 기반이 아닌 선대 터보의 개량형


그런데, 가장 큰 관심사는이 3.8L 엔진이지만, 뉴 터보는 991 카레라 버전 II에 탑재되는 

전적으로 설계된 3.0L의 "9A2 '이 아니라 구 터보에 탑재되고 있던 「9A1 "이 이식되어있다. 

배기량도 그대로 3.8L하지만 터보 최고 출력은 540ps (+ 20ps) 터보 S는 580ps (+ 20ps)로 각각 증가하고있다.









한편, 최대 토크는 710Nm / 750Nm 변화는 없다. 이 마력 증가를 실현하기 위해 

실린더 헤드의 형상 개선 및 흡배기 계의 재검토, 연료 분사 압력을 140 바 200 바로 상승시키는 등 외에, 

터빈​​ 직경 터보가 56mm 터보 S는 58mm로하고있다 . 

또한 최대 과급 압을 1.0 바에서 1.2 바로 오르고있다.











터보 래그를 해소하는 「다이나믹 부스트 기능 "


물론 VTG (가변 터빈 지오메트리) 식 터보는 계속 사용되고 효과적인 과급을 도와 있지만, 

이번에는 터보 래그를 더 좁히기 위해 '다이나믹 부스트 기능'이 추가되었다. 

예를 들어 드라이버가 코너에서 스로틀 페달을 풀고해도 ECU는 그 상황을 감지하고, 

스로틀 밸브를 연 채로 연료 분사만을 정지시킨다. 


그렇게 과급 압은 유지되므로 드라이버가 다시 스로틀 페달을 발을 디디면 

터보 래그를 거의 느끼지 않고 파워는 지속적으로 구동력이 될 것이다.










포르쉐의 발표에 따르면 포르쉐 911 터보 / ​​터보 S의 동적 성능은 0-100km / h 3.0 초 /2.9 초, 

최고 속도는 320km / h / 330km / h로 각각 증가하고있다. 


또한 참고로 포르쉐가 성능 향상의 척도로 사용하는 뉘르부르크링 북쪽 코스의 랩이지만,

이 최신 터보는 7 분 18 초를 마크한다. 

또한, 이러한 동적 성능 향상에도 불구하고 연비는 6 % 개선되고있다.









포르쉐 911 터보 외부 및 실내 변화는?


그런데, 요하네스 버그의 눈부신 햇빛에 빛나는 외부 디자인은 기본적으로는 지난해 발표 된 

포르쉐 911 터보 버전 II를 기반으로 한 것으로, 전면 공기 흡입구의 모양과 후면 공기 흡입구의 슬릿이 

수직으로 된 것으로 구별된다. 또한 터보는이 슬릿의 중앙 부분이 가로 루버되어있다.









인테리어도 지금 그대로이지만, 센터 콘솔에는 새로운 7 인치 모니터를 가진 

PCM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 시스템)가 배치되어있다. 


이것은 폭스 바겐 그룹에서 공급받은 MIB (모듈 식 인포테인먼트 플랫폼)을 기반으로하고 있으며, 

멀티 스크린은 터치 스크린이 채용되었다. 또한 입력은 음성으로도 가능, 

무선 LAN으로 스마트 폰 등과 연결되는 것 외에 애플의 "CarPlay"이 포함되어있다.










포르쉐 911 터보와 절묘한 4WS의 접지력


시작은 여전히​​ 단추 대신 왼손으로 키를 돌려 실시한다. 

리어 스커트 양쪽에 얼굴을 내미는 새로운 형태의 듀얼 머플러 커터에서 낮은 믿음직한 사각 소리가 울려 퍼졌다.









7 단 PDK를 통해 요하네스 버그 시내에서 고속도로, 그리고 캬라미 회로로 향한다. 

고출력 엔진에도 불구하고 대 정체 속에서도 불평하지 않고 소 걸음을 계속되었지만, 

이러한 상태는 PDK (듀얼 클러치 식 AT)의 소량 불편한 감이 걱정되어 

몇 세대 전에 터보 에 채용되고 있던 트 르콘있는 AT가 생각 난다.










좌절의 덩어리가 도착한 우리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서킷에서의 스포츠 주행이다. 

여기서 포르쉐 911 터보 & 터보 S는 바로 물 만난 고기처럼 성능을 아낌없이 피로 해 주었다. 


특히 넓은 파워 밴드에 의해 미스시후토해도 곧바로 커버 해주는 이외에, 

예 동적 부스트 기능이 터보 래그를 느끼게 않고 코너링에서 선형 상승을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섀시 계에서는 4WS이 절묘한 느낌으로 접지력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포르쉐 911 터보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주행 모드를 선택할 

로터리 스위치가 스티어링 포스트에서 튀어 나와 . 


다이얼로 노멀, 스포츠, 스포츠 플러스 외에 PASM과 공력 장치를 원하는 조합으로 

조정할 수있는 인디의 각 프로그램이 선택 가능하다. 중앙에는 SRB (스포츠 응답 버튼)이 보인다. 

이 버튼을 누르면 20 초 오버 부스트, 그리고 시프트 다운을 해 맥시멈 가속을 얻을 수있다











총평 · 한층 세련되었지만 카레라 시리즈와 비교하면 ...


페이스 리프트 된 포르쉐 911 터보 시리즈는 이미 일본에서도 수주가 시작되었으며, 

가격은 터보가 2236 만엔, 그리고 터보 S는 2502 만원이다.









확실히 체감 할 수있는 울트라 파워에도 불구 컨트롤러 황소 정교한 섀시 업그레이드 된 인테리어, 

그리고 훨씬 사용하기 쉽고 오늘날의 기술 수​​준에 도달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 

매력이 가득 터보 / ​​터보 S하지만 완전히 새로운 설계의 엔진을 탑재 한 기반 

포르쉐 911 터보 카레라가 매우 레벨 업 된 사실을 감안할 때, 과연 "최신 포르쉐는 최선의 

포르쉐 '를 주장하고있다 나도 솔직히 박수 갈채하는 이유는 없다. 

조금 복잡한 기분이되었다 것은 확실하다 .......









[포르쉐 911 터보] 

전장 × 전폭 × 전고 = 4507mm × 1880mm × 1297mm 

휠베이스 = 2450mm 

차량 중량 = 1595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3.8L 수평 대향 6 기통 직분 사 트윈 터보 

최고 출력 = 540ps / 6400rpm 

최대 토크 = 710Nm / 2250-4000rpm 

변속기 = 7 단 PDK (듀얼 클러치 식) 

0-100km / h 가속 = 3.0 초 (MT) 

최고 속도 = 320km / h 

유럽 복합 사이클 연비 = 9.1L / 100km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식 

        후 : 멀티 링크 

타이어 크기 = 전 : 245 / 35ZR20 

       후 : 305 / 30ZR20 

차량 본체 가격 = 2236 만원


[포르쉐 911 터보 S] 

전장 × 전폭 × 전고 = 4507mm × 1880mm × 1297mm 

휠베이스 = 2450mm 

차량 중량 = 1600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3.8L 수평 대향 6 기통 직분 사 트윈 터보 

최고 출력 = 580ps / 6750rpm 

최대 토크 = 750Nm / 2250-4000rpm 

변속기 = 7 단 PDK (듀얼 클러치 식) 

0-100km / h 가속 = 2.9 초 (MT) 

최고 속도 = 330km / h 

유럽 복합 사이클 연비 = 9.1L / 100km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서스펜션 = 전에 : 맥퍼슨 스트럿 식 

        후 : 멀티 링크 

타이어 크기 = 전 : 245 / 35ZR20 

       후 : 305 / 30ZR20 

차량 본체 가격 = 2502 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