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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볼보 V40 디젤 버전의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에 시승



볼보 V40 디젤 버전의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에 시승




D4 용을 새롭게 라인업


볼보 자동차에 의한 레이스 참전과 튜닝을 다루어 온 폴 스타. 지난해에는 첫 컴플리트 카 'S60 / V60 폴 스타'를 다룬 일본에 도입 된 것은 기억에 새롭다. 파워 트레인에서 섀시까지 전면적으로 손이 담긴 S60 / V60 폴 스타는 대회 장면을 방불케하면서 일상 영역의 균형을 성공적 취한 모델에서 실력의 높이를 보이고 있었다.





이번에 도입 된 '볼보 V40 디젤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는 완성 자동차가 아니라 엔진 관리 프로그램을 튜닝하는 것. 2012 년부터 T4와 T6 용으로 발매를 시작하고 있었지만, 신세대의 Drive-E 파워 트레인의 D4, T5 용을 새롭게 라인업되었다.









최고 출력은 + 10ps, 최대 토크는 + 40Nm


참고 Drive-E 파워 트레인은 ??2010 년에 시작한 자체 개발 파워 트레인 프로젝트 고효율화 및 운영 비용의 절감 드라이빙의 기쁨이 테마. 가솔린과 디젤 25 %를 공통 부품 25 %를 다른 부품 50 %를 유사한 부품으로 동일한 컨셉 동일한 아키텍처로 개발된다.








얼마 전, D4가 일본, 독일 메이커에 이은 제 3의 디젤 구가 도입 된 직후. 이번에는 그 D4의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 한 모델 중 V40을 시승한다.


표준 D4가 최고 출력 190ps / 4250rpm, 최대 토크 400Nm / 1750-2500rpm인데 비해 200ps / 4000rpm, 440Nm / 1750-2250rpm되고, 특히 2000-4500rpm의 중속 회전 영역에서의 성능 향상을 주목적으로하고있다. 최고 출력은 10ps 증가하지만, 중속 회전 영역에서 최대 16ps 향상하고 있다고도 말한다. 소프트웨어를 다시 작성 뿐이므로 작업은 간결하고 18 만 8000 엔으로 가격도 저렴하다.








볼보 V40 디젤 일상 영역에서는 그다지 차이를 느끼지 않는다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를 장착 한 D4로 달리기 시작 봐도 처음에는 표준과의 차이를별로 느껴지지 않았다. 원래 D4는 공회전이나 낮은 회전 영역에서 약간 가솔린보다 큰 소리가 있지만, 조금 속도가 오르면 신경이 쓰이지 않게되고, 40 ~ 50km / h 정도의 순항도 가솔린보다 조용한 정도로 쾌적 성이 높다.









볼보 V40 디젤 동력 성능도 높고, 거리를 보통으로 달리는 뿐이라면 1000rpm 대에서 대부분 충분할. 고속도로이라해도 합류이나 추월 등으로 강하게 가속을 요구 한 때를 제외하고는별로 회전을주고 않고도 여유있게 해내 고 만다.


일상 영역에서의 디젤 가질 성능의 극히 일부 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성능이 강화 된 볼보 V40 디젤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로 갈아해도 그다지 차이를 느끼지 않는 것이다.








발을 디딜과 일어나는 활발한 캐릭터


하지만 악셀을 강하게 발을 디뎌 적당히 하이 페이스를 즐기려고하면 차이가 명확해진다. 볼보 V40 디젤 이번 시승에서도 담담하게 달려온 교외로에서 와인딩 구간에 들어가 오른발 악셀을 깊게 빠르게 발을 디뎠을 때부터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의 활발한 캐릭터가 일어났다.









볼보 V40 디젤 액셀 조작에 대한 응답이 날카 로워지고 D4보다 두꺼운 토크 감 등이 강하게 시트에 난입한다. 힘든 등반 구간에서도 엄청나게과 믿음직한 가속을 해 나갈 것이다.


가솔린 차에 와인을 즐기려는, 무심코 엔진을 탑 엔드까지 돌려 싶어 지지만이 튜닝 디젤은 거기까지하지 않아도 스포티 한 기분. 오히려 자랑으로 2000-4500rpm 기준을 사용하는 경우가 더 좋은 엔진 이구나라는 것을 실감 할 수있는 마음 만하는 것이다. 디젤은 전개 가속과 톱 엔드에서 얻을 수있는 최고 출력보다 그 앞의 과도 영역 일수록 맛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는 거기 바짝 늘리고있다.








볼보 V40 디젤 스포츠 마인드를 충족 튜닝 디젤


D4는 아이신 AW 제의 8AT가 결합되어 있지만, 이동 속도와 직접 감 등 스포티 한 주행에 대응하는 것이었다. 이전 볼보가 채택하고 있던 6AT에 강한 가속을하면 시프트 체인지시 트 르콘이 미끄러 져 엔진이 순간적으로 표류하고 이동 속도의 느림이 궁금 할 수도 있었지만, 이제 그런 나쁜 버릇은 DCT 수준으로 빠르게 엉덩이를 걷어차 이어져 간다. 패들 시프트에 적극 설명서 시프트 해 나가면 더욱 즐길 수있다.









저연비하면서 동력 성능이 높은 디젤 자체가 아직 신선하게 느껴지는 것이지만, 거기에서 한 걸음 내디뎠다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 튜닝 디젤은 새로운 세계를 엿 주었다. 볼보 V40 디젤 압도적 인 토크를 가지면서 액셀 조작에 대한 반응이 좋기 때문에 소위 액셀 달이 궁극적으로 좋게 느껴지는 것이다.


디젤은 일상 영역에서의 우위가 높은 승용차이지만, 스포티 함은 가솔린이 유리하다고 생각했지만, 이것이라면 디젤에서도 스포츠 마음을 꽤 만족시킬 수있을 것이다.








볼보 V40 디젤 스펙


[V40 D4 SE 폴 스타 퍼포먼스 패키지] 

전장 × 전폭 × 전고 = 4370mm × 1800mm × 1440mm 

휠베이스 = 2645mm 

차량 중량 = 1540kg 

구동 방식 = FF 

엔진 = 2.0L 직렬 4 기통 DOHC 디젤 터보 

최고 출력 = 147kW (200ps) / 4000rpm 

최대 토크 = 440Nm (44.8kg-m) / 1750-2250rpm 

변속기 = 8 단 AT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식 

        후 : 멀티 링크 

타이어 크기 = 205 / 50R17 

JC08 모드 연비 = 20.0km / L 

연료 = 경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