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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신형 벤츠 스마트에 시승



신형 벤츠 스마트에 시승



스마트 시티 커뮤터 아니다!?


우리집의 애차는 스마트하다. 아내가 도심을 오가는 시티 커뮤터로 5 년 전에 구입했다. 

주차 스트레스가없고, 매우 운전하기 쉽다고 평판이다. 

소프트 톱 컨버터블이므로 "스마카부 '라는 어댑터 이름까지 붙어있다.

깨달으​​면 아들들도 스마트의 열쇠를 쥐고 나갈 수있다. 

그러는 사이에 두 번째 차량을 맞이하는만큼 우리 집의 인기 물건이되었다.




신형 벤츠 스마트에 사용되는 기어 박스는 이른바 AMT (자동 클러치 식 2 페달)이다. 

트윈 클러치가 유행했기 때문에 움츠리고 있고, 발진이나 변속에 삐걱하면 

세간의 평판은 그다지 좋지 않지만 집에서는 불평은 나오지 않았다.








왜 일까 생각해 보면 집에 임프레자 WRX (6 단 MT)이 있기 때문에 모두 MT 차에 탈 수있다. 

시프트 업 · 다운의 타이밍을 직관적으로 알기 때문에 위화감없이 

신형 벤츠 스마트 AMT를 타 해낼 것이다. 반대로, 신형 벤츠 스마트 AMT를 트 르콘 AT와 

CVT 등의 일반적인 승용차의 "완벽한"AT의 연장선에서 파악하지 말라. 

그 구조에서 봐도 AMT는 MT의 파생 기술로 생각해야하는 것이다.








5 년간 사용해보고 안 것은 스마트 개념이 틀렸다 것이다. 

메르세데스는 그것을 인정해야 할 것이다. 

스위스 시계 메이커 "SWATCH 회사"와 공동 기획으로 태어 났을 때의 

컨셉은 확실히 '시티 커뮤터 "이었고, 컨셉은 이번 신형 스마트도 이어지고있다. 

그러나 시티 커뮤터 개념은 근시안적 실제 스마트 실력을 제대로 설명하지 않는다.








리어 엔진은 스마트의 가장 중요한 개념


신형 벤츠 스마트 의외로 눈길이 즐겁다. 스마트 타이어 사이즈의 스터드리스를 선택할 수 없어서 

전후의 조합은 고생했지만, 리어 엔진 + 리어 구동이므로 FF 나 FR보다 주행 쉽다. 

언덕길도 땅땅 오를 수 있고, 브레이크 손잡이 좋다. 

연료 탱크가 작기 때문에 자주 독립을 찾게되지만, 1 박 2 일 정도의 쁘띠 그랜드 투어링도 가능하다.








물론, 야외 및 눈길을 달리기 위하여 리어 엔진을 채용 한 것은 아니고, 

그 진의는 다른 곳에 있었다. 메르세데스가 초소형 차를 개발할 때 가장 

걱정 한 것이 충돌 안전 성능이었다. 엔진을 리어에 탑재하면 프런트는 

에너지 흡수 공간으로 사용할 수있다. 

또한 차체 높이를 올리기위한 측면 충돌시 탑승자 보호 성능도 높였다.








초대 스마트 E 클래스와 정면 충돌시키는 테스트를 공개, 

길이 2.7m의 스마트에서도 E 클래스의 승무원과 같은 상해 값 

(더미 인형을 사용하여 측정 한 사고시의 장애 예측)임을 보여 주었다. 

이것이 세상에 말하는 "겸용성"(공생)는 안전 바디의 개념이다. 

"작지만 안전성은 희생하지 않는다"는 메르세데스의 신념이 스마트 패키지를 만들어 낸 것이다.








제 2 세대 모델은 4 인승 '포 포'가 추가되었다. 당시 다임러는 미쓰비시 자동차를 

산하에두고 있었으므로, 콜트 플랫폼을 사용하여 4 인승을 개발했는데, 

이것은 완전히 경영진의 실책이다. 충돌 안전성이 높은 리어 엔진 이야말로 

신형 벤츠 스마트의 가장 중요한 개념인데, 안이하게 타사의 FF 플랫폼을 유용 버린 것이다. 

새로운 스마트 호쯔도 포 포도 RR 레이아웃을 채용하고있다.








엔진은 터보와 자연 흡기의 2 종류이다. 자연 흡기 엔진은 선대의 신형 벤츠 스마트가 

사용하던 1 리터 3 기통으로 최고 출력 71ps, 최대 토크는 91Nm. 

터보는 르노가 새로 개발 한 0.9 리터 3 기통 터보로 최고 출력 90ps, 

최대 토크 135Nm과 일본의 소형차를 능가하고있다. 

그러나 터보 일본에 도입 자연 흡기 엔진과 동시가 아니라 내년까지 기다릴 것 같다.








기어 박스는 일신되고 「트윈 매틱 DCT "(트윈 클러치) 되었기 때문 주행은 진화하고있다. 

유럽​​에는 5 단 MT도 있지만, 일본은 터보도 자연 흡기도 "트윈 매틱 '만 설정된다.


르노와 메르세데스의 역할 분담은 트윈 매틱과 차체 설계 메르세데스 

직장에서 터보 엔진은 르노가 개발했다. 

덧붙여서 르노에서 신형 벤츠 스마트도 좋겠다고했지만, 

전달 않았다고 스마트 담당자가 댓글을 달았습니다.








신형 벤츠 스마트 최소 회전 반경 3.5m 오토바이 수준


2 인승 호쯔의 차체 크기는 전장 2695mm, 전폭 1663mm,

 전고 1555mm로 컴팩트 함을 유지하고 있지만, 폭은 선대에 비해 

104mm도 넓어지고있다. 그 덕분에 커플 디스턴스는 일본의 5 번호 

소형차 수준으로 널리 느꼈다. 이 폭은 트레드와 타이어 조각 각도에도 

기여하고 안정감있는 주행과 무​​려 3.5m라는 오토바이 수준의 작은 회전 성능을 실현하고있다.








신형 벤츠 스마트 길이가 800mm 길어지고 휠베이스는 620mm 성장하고있다. 

뒷좌석은 결코 넓지는 않지만, 호쯔가 2 명 밖에 탈 수 없기 때문에, 

그 장점은 적지 않다. 문제는 두 가지다. 하나는 호쯔의 개성적인 디자인이

 어디까지 관철되고있는 것인가. 포르쉐 카레라와 케이맨 같은

 관계라면 좋지만 실물 디자인은 역시 호쯔 쪽이 멋졌다.








또 하나는 리어 게이트가 호쯔처럼 두 분할 식 아니다. 

실제로 사용해 보면 두 분할 식은 아래쪽 부분이 간 이식 테이블되므로, 

짐을두고하는 데 유용하다. 메르세데스 르노 제안했지만 비용이 

높아진다는 이유로 기각했다고한다. 것으로, 호쯔은 100 % 스마트의 

의사로 개발 된 모델이지만, 의사도 강하게 존재한다.









터보 엔진을 쌓은 호쯔의 주행은 더 이상 스마트 이라기보다는 

소형 스포츠카를 타고있는 느낌이다. 리어 엔진의 2 인승 파워 트레인 

터보와 트윈 매틱 DCT이므로, 무심코 쁘띠 포르쉐을 상상했다. 

시프트는 속 시원 결정 저속 토크가 굵어 발진도 원활하다. 

아우토반을 달렸지만 스로틀이라고 160km / h까지 스트레스없이 

가속하고 140km / h 크루징도 여유롭게. 아우토반을 2 회는 다른 VW 폴로 감각으로 달릴 수에 놀랐다.









코너가 연속 와인 더 즐겁다. 러닝이 확산했기 때문에, 마음껏 핸들을 꺾는 수있다. 

선대까지는 전복 공포도 있으므로 타이어의 한계까지 공격 할 수 없었지만, 

신형 벤츠 스마트 포르쉐를 방불케하는 땅땅 공격 할 수 있었다. 

즐거운 주행을 요구 싶다면 터보가 추천이다.








승차감도 훨씬 좋아졌다. 선대 모델은 전복을 신경 쓰고 굉장히 서스펜션을 굳히고 있었지만, 

그것 때문에 강동 강동과 위아래로 협박하는 승차감이었다. 

핸들링도 마찬가지로, 전복을 걱정하고 옆 G가 나오지 않도록 

의도적으로 언더 스티어를 강화했다. 신형 벤츠 스마트에서도 

솔직한 핸들링되었다. 과연 승차감은 딱딱한이지만, 

피아트 아바스 500를 타고 있다고 생각하면 참을 수도있다.








신형 벤츠 스마트 자연 흡기 엔진도 충분히 실용적


터보에 눈이 하트 마크가 있었지만, 둘째 날은 자연 흡기 엔진을 시도했다. 

엔진의 회전 수를 높여 않으면 충분한 토크를 얻을 수없는 것이 ...

라고 생각했지만 기어 박스가 AMT (싱글 클러치)에서 DCT (더블 클러치)로 

바뀌었기 때문에 실제 주행은 충분히 실용에 견딜 생각했다.








내 경우는 이미 5 년 동안이 엔진과 교제했기 때문에 터보가 신선하게 생각했지만, 

처음 스마트 탄다면 자연 흡기 좋다. 나들이를하지 않으면 

자연 흡기에서도 충분히 가치가있다. 두 대째 호쯔에서 

갈아 타는 나는 터보 호쯔을 기다리라고 생각한다.


신형 벤츠 스마트는 기존의 스마트와는 다​​른 차원의 편안한 주행을 실현했다.

 재미와 사용 용이성의 양립 신형 스마트 가치가있을 것 같다. 

마지막으로 반복하지만, 신형 스마트 시티 커뮤터 생각하지 않는 편이 좋다.








신형 벤츠 스마트


전장 × 전폭 × 전고 = 2695mm × 1663mm × 1555mm 

휠베이스 = 1873mm 

차량 중량 = 880kg 

구동 방식 = RR 

엔진 = 1.0L 직렬 3 기통 

최고 출력 = 52kW (71ps) / 6000rpm 

최대 토크 = 91Nm / 2850rpm 

변속기 = 6 단 DCT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후 : 도디온 

타이어 크기 = 전 165 / 65R15, 뒤 185 / 60R15 

사용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 

유럽 복합 사이클 연비 = 4.1L / 100km (24.4km / L) 

※ 유럽 참고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