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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시승기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시승기





ML 클래스 고쳐 신형 GLE로 다시 시작


1979 년에 출시 된 'G 클래스'는 제외하고, 최근의 SUV에 메르세데스는 그동안 'ML'과 'GL', 'GLK'로 대응 해왔다. 그리고 2013 년 프랑크푸르트 쇼에서 소형 SUV의 "GLA"를 추가하고 풀 라인업을 구축하고있다. SUV 시장의 확대를 겨냥하여 모든 요구에 대응하는 전략이다.


그래서 다음 그들이 생각한 것은 네이밍의 통일성. 올해부터 SUV 시리즈는 모든 "GL"문자가 머리에 붙어 그 다음에 세단 가족 같은 S / E / C / A 등 알파벳이 계속되었다. 구체적으로는 지금까지의 GL이 "GLS"ML이 "GLE"GLK가 "GLC"가된다. 그리고 'GLA'가 그 아래에 얼굴을 늘어 놓는다.


여기까지 심각하게 검토 한 이유는 향후의 전개에 기여한다. 사실 2015 년은 그들에게의 「신세대 SUV · 개막의 해 '이며, 여기서 소개하는 "GLE / GLE 쿠페', 6 월에 월드 프리미어했다"GLC "그것 연말에 나타나는 것이다"GLS "와 뉴 모델이 연달아 데뷔하는 것이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세련 & 멋진 모습


메르세데스의 차세대 SUV 군이라는 큰 흐름 속에서 GLE / GLE 쿠페의 국제 시승회가 열렸다. 장소는 오스트리아 킷쯔비루. 골프장과 스키장을 ​​병설하는 고급 리조트이다.


우선 첫날은 GLE 쿠페의 시승되었다. 눈앞에 나타난 그것은 SUV이면서 차명 거리 쿠페 라이크 흐르는 형상을 입고있다.


실제로 대면하는 것은 올해 디트로이트 모터쇼 이후이지만, 역시 모터쇼 회장과 밖에서 보는 것이 다르다. 「너무? "라고 생각 낮은 루프 라인이지만, 의외로 자연스럽게하고 세련된 정리했다. 게다가 테일 램프의 디자인은 정말 멋진이다.


시승차는 AMG가 다룬 V6 엔진 탑재의 "GLE 450 AMG 쿠페 4MATIC '3 리터 V6 디젤"GLE 350d 쿠페'그것 '메르세데스 -AMG GLE 63 S 쿠페'라는 스포티 한 모델이 준비되었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공격"의 느낌 그대로 주행


우선 "GLE 450 AMG 쿠페 4MATIC '에 눈을 빼앗겼다. AMG 원단의 외형은 박력 만점. 표준 20 인치 로우 프로파일 타이어를 장착한다. 머플러 커터도 4 개 사정으로 꽤 "공격"의 느낌을 준다.


당연히 주행도 공격적으로 낮은 회전 영역에서 터보 과급 굵은 토크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시작부터 빠르다. 게다가 다져진 다리는 롤을 억제 코너에서 민첩한 움직임을 보인다.


또한 동적 선택을 "스포츠"또는 "스포츠 + '로하면 개성은 더 명확하게. 저음부터 시작 레시 소리가 울려, 낮은 기어가 고회전까지 잡아 당겨서 가속의 날카로움이 늘어난다. 그러나 "컴포트"하고 승차감은 딱딱한 때문에 뒷좌석은 조금 걱정. 이번에는 시험 할 않았지만, 롱 드라이브는 조금 어려울지도 모른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구두쇠의 착안점은 없다


디젤 사양 "록산"에 관해서는 가정에서라고. 모두 다른 모델에 채용되는 엔진만큼 느낌은 그대로. 3 리터 V6 디젤의 강력 함도 이차원의 주행을 보이는 4.7 리터 V8 트윈 터보도 구두쇠의 착안점은 없다. G 클래스는 오버 스펙으로 보인다 "록산"유닛이지만, 이쪽은 좀 더 여유를 가지고 공격 할 수있을 것 같다.


덧붙여서, G​​LE 시리즈의 전후의 토크 배분은 50:50 고정이 기본으로 가변 배분 방식이 아니다. "록산"는 40:60의 고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보면 온로드와 오프로드 모두를 감안하여있는 것처럼 보인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개발진 중 한명은 "이것이 최선이라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아무튼, 가변 식 많은 요즈음은 드물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다단와 경량화를 동시에 달성


이번 주목 포인트 중 하나는 변속기의 변화가있다. 기존의 7G 트로닉이 9G 트로닉에 환적 된 그대로 7 단이 9 단이 된 것이지만, 하우징에 들어가는 사이즈가 거의 변함이 없다는 것은 과연.


게다가 무게로 말하면 기어가 증가 했음에도 불구하고, 1kg 가벼워지고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소재에서 재검토 것 같다. 일부를 알루미늄 화, 심지어 FRP (섬유 강화 플라스틱)를 사용하여 경량화에 노력했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메르세데스 SUV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도


그런데, 2 일째에 탔다 표준 모델 "GLE"하지만 이곳은 ML 모델 체인지 같은 분들이 이미지가 띄는 것이 틀림 없다. 그렇게 생각하면 정상적으로 진화되고, 드라마틱 한 변화는 없다.


기능한다고하면 메르세데스로는 SUV 최초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의 도입이다. "GLE 500e 4MATIC '라고 명명 된 모델이 이에 해당된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파워 트레인은 ​​3 리터 V6 직분 사 트윈 터보 + 전기 모터. 전자가 333ps 후자가 116ps를 발휘한다. 합치면 400 마력 이상의 V8 수준의 출력과 말할 수있을 것이다. 기어 박스는 7G 트로닉 플러스가 결합된다.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보다 효과적으로 走らす위한 4 가지 주행 모드가 준비된다. "하이브리드" "E 모드」 「E 세이브」 「요금」이 그 것이다. E 모드는 카탈로그 값으로 30km 주행 가능 것이므로 실제로 시도했다. 특히 악셀에 신중을 기해야하지 않고 흐름에 따라 달려했는데, 25km의 주행이었다. 가감 속을 자주 갔다는 것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다.


사실 파워 소스는 이외에도있어, 각국의 시장에 따라 구분 그렇다.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현재 ML의 약 70 %가 디젤이라고 들으면 일본 사양의 중심은 3 리터 V6 디젤 "GLE 350d '가되는 것은 필연. 도입시기는 내년 상반기가 될 것. 이번은 차분히 일본의 길에서 시승하고 싶은 곳이다.







스펙


[ 벤츠 GLE 450 AMG 쿠페 4MATIC ] 

전장 × 전폭 × 전고 = 4918 × 2129 (사이드 미러 포함) × 1719mm 

휠베이스 = 2915mm 

구동 방식 = 4WD 

엔진 = 3.0 리터 V 형 6 기통 DOHC · 직분 사 터보 

최고 출력 = 270kW (367ps) 

최대 토크 = 520Nm 

변속기 = 9 단 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