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

전주 방음 그랜저HG 대시보드

 

 

전주 방음 그랜저HG 대시보드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곧 점심시간이 다가오네요~

오늘은 어제와 다르게 영하권의 날씨가 ㅠㅠ

모두 추운날 건강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와 익산 군산 그리고 부산과 서울에서까지 찾는곳 바로 프리모개러지~!

이번에 아는 지인께서 대시보드 방음을 하고싶다하셔서 소개해드렸답니다.

 

 

 

 

 

 

대시보드 방음이란?

 

자동차의 가장큰 소음은 엔진룸에서 일어나는 소음과

주행중 노면에서 나오는 소음 두가지라고 할수있겠습니다.

노면소음은 휀다방음과 바닥방음 도어방음등으로 막을수있지만

엔진룸의 소음을 완벽하게 차단할수는 없답니다.

 

그래서 대시보드를 모두 탈거 후 신슐레이터 방음제를 넣게 되는대요

우리가 노래연습할때 이불을 뒤집어 쓰고 노래연습하면 주위에 들리지 않죠?

이런 원리랍니다. 신슐레이터는 고밀도 압축솜이며 이러한 이불의 역할을 해준답니다.

 

간혹 "불이 나지 않을까요?" 하시는분이 계시는데

차량에 화재가 발생된다면 신슐레이터보다 대시보드의 고무재질이 더욱 발화가 잘된답니다^^;;

 

 

 

 

 

 

 

 

 

자~ 미리 예약을 하고 차량을 입고 하였답니다.

대시보드 방음은 3시간정도 소요된다고 하니 미리 예약하시는 센스~!

 

 

 

 

 

 

 

직원분들이 전문가의 손길로 대시보드 탈거를 시작~

 

 

 

 

 

 

 

 

 

 

탈거가 완료된 모습이랍니다.

전주 방음 전문업체 프리모개러지는 역시 다르다는~

혹시라도 기스가 발생할수 있는곳은 도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만사용해서 탈거~!

 

 

 

 

 

 

 

뒷자석에서 본 모습이구요

와... 대시보드안에 이렇게 빈공간이 많았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엔진의 소음이 안으로 들어오는것은 당연한 것이였네요

 

 

 

 

 

 

 

 

운전석의 계기판까지 탈거한 모습이구요~

순정방음이라고 계기판뒤에 신슐레이터가 아주 조금 들어가 있기는 하네요 ㅎㅎㅎ

이거 원가절감 너무한거 아닌가요?

 

 

 

 

 

 

 

 

탈거한 대시보드의 부품들은 이렇게 흠집이 나지 않도록

테이블위에 곱게 나열중인 모습~!

역시 전주 방음 업체인 프리모개러지죠 ㅎㅎ

 

 

 

 

 

 

 

 

이제 슬슬 신슐레이터를 넣는 과정이 시작됩니다.

다른곳은 보기좋게만 하려고 대충 접어서 넣는곳이 많더라구요

하지만 전주 프리모개러지는 다르답니다.

일단 구석진곳부터 신슐레이터를 꼼꼼하게 넣는답니다.

 

 

 

 

 

 

그리고 그 이후 다시 신슐레이터를 다시 압축하여 다시 시공하는 과정을 거치는대요

원가절감을 위해 신슐을 덜 쓰는게 아닌

소음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아주 작은공간이라도 남으면 신슐레이터로 채우게 된답니다.

 

 

 

 

 

 

 

 

대시보드 방음이 완료된 모습이구요

조립하기전에 사진찰칵~!!

전주 방음 업체중에서는 최고이며

누구를 소개시켜줘도 정말 뿌듯한 곳이랍니다.

 

 

 

 

 

 

 

그리고 운전석과 조수석은 저렇게 누워서

장비와 손을 이용해 구석구석 마무리 작업을한답니다.

눈에 안보이는 곳도 꼼꼼하게 작업을 하는곳이죠^^

 

 

 

 

 

 

 

 

자~ 얼마나 대시보드 방음이 꼼꼼하게 잘 되었는지 한번 보실까요?

조수석 통풍구 쪽입니다.

 

아참 대시보드 방음을 한다고해서 전체적인 에어백이나 시스템에

전혀 이상이 없는부분이니 참고하시구요~

 

차량의 모든 배선위치를 파악하고 있기에 배선에도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답니다.

다른 전주 방음 업체는 대부분 초보 시공자가 시공을 하기에

많은 오류가 발생할수있답니다. 물론 저의 견해지만요 ㅎ

 

그만큼 숙련자의 시공이 필요하기에 프리모개러지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오디오가 들어가는 부분이구요~

정말 꼼꼼하게 신슐레이터 방음지가 들어가 있는 모습이랍니다 ㅎ

소음이 들어올래야 들어올 틈이 없는거죠 ㅎㅎ

 

 

 

 

 

 

마지막으로 계기판 안쪽까지 꼼꼼하게 들어가있는 모습입니다.

퓨즈박스 뒤와 눈에 안보이는곳은 차량의 바닥에 누워서까지 방음 작업을 마쳤답니다.

 

 

 

 

 

 

 

완료 후 다시 조립된 모습~ 정말 깔끔하게 마무리가 잘 되었답니다.

방음 작업 후 시운전을 해보았는데 이거 하이브리드 같다고 하네요 ㅎㅎ

전주 방음 업체인 프리모개러지를 소개한 저도 아주 뿌듯한 순간이였답니다 ㅎㅎ

 

더 많은 차량의 방음과 다른 튜닝후기들이 많이 있으니 한번 구경가보세요^^

 

 

 

[[전주 방음 전문업체 프리모개러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