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전주 맛집 추천 - 중화산동 박포갈비집

 

 

 

전주 맛집 추천 - 중화산동 박포갈비집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오늘 추천해드릴 맛집은 전주 중화산동에 위치한 박포갈비집입니다.

 

 

오픈한지는 얼마되지 않았구요~

 

중화산동 기아자동차 사거리,

 

쌍용자동차 뒷골목에 있답니다^^

 

현대옥 골목이기도 하구요~

 

 

오랜만에 방문한 박포갈비집~!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조명이 밝지않은 따뜻한 분위기라 사진의 퀄리티는 좀 떨어집니다^^ 이해해주세용~ **

 

 

 



박포갈비집 외관입니다.

저녁에 방문해서인지 좀 어둡죠?ㅎㅎㅎ

그리고 눈이 아직 녹지 않았네요~

구청에서 염화칼슘좀 뿌려주시지..ㄷㄷ;;







내부입니다.

사진만 봐도 소주한잔 생각나지 않으세요?ㅎㅎ

내부가 어두운 편이어서 사진의 퀄리티가 좋지 않네요~

많은 양해바랍니다..ㅠㅠ








벽에 그려진 벽화?ㅎㅎㅎ

요건... 오래전 엄청 유명했던...

그 100원의 주인공? 인듯 합니다... 뷁....;;








다른 케릭터도 그려있구요~

마치 벽의 분위기는 대학로의 유명한 맛집에 방문한...

그런 느낌입니다..ㅎㅎ








여러손님들이 다녀간듯...

노라조?ㅎㅎㅎㅎ

대학생들이 많이 방문하는듯 하구요~

어느정도 연령이 있으신분들도 오시는듯 합니다^^








박포갈비의 그림을...

와우... 누가 그렸는지는 몰라도 아주 잘그렸다능...

미대를 나온 온달이지만....

그림 안그린지가 어언...ㅠㅠ

기억에 남는건 사진속의 단무지 쩔~!;;








완전 맛난 생목살....

국내산 목살 350g 15,000원

국내산 목살이 이정도면 저렴한 편이네요^^









그리고 환기구? 환기통? 에 붙어있는 또다른 가격표~

추억의 과자~ㅎㅎㅎ

이거 보고 빵 터졌습니다.

오래전 맛봤던 그런 과자들....ㅎㅎ








상차림입니다~

저희가 주문한것은 

박포갈비 한판, 막창 반판, 김밥과 계란찜입니다^^








요것은 된장찌개~

하지만 일반 된장찌개가 아니라능~^^








요렇게 꽃게가 들어간 된장찌개~

두부도 들어있구용~^^

국물은 개운하면서도 시원한 맛~!

소주한잔하기 딱~~~~ 좋은 ㅎㅎ








자~ 이제 숯불도 넣어주시고~

분위기도 따끈따끈~~~








깻잎입니다.

요거 아주 싱싱하더라구요^^

오래되지 않아서 깻잎의 향이 살아있었습니다~ㅎㅎ

살아있네~~~!

하지만 깻입의 꽁지? 부분은 따고먹는 온달인지라...ㅎㅎ

하나씩 따줬답니다.










고기먹을때 꼭 있어야하는 야채~!

흠.. 요거 맛 괜찮습니다.

적당한 단맛, 그리고 양파의 독한 향을 어떻게 죽이신건지...

한번 여쭤보고 싶었습니다..

다른 양파들은 양파냄새가 많이 나는데...

양파냄새도 덜나고 좋더라구요^^








쌈장과 고기소금입니다^^

왠지 도시락같은..ㅎㅎ

그리고 물티슈도 보이네요~

무엇보다 물티슈가 너무 맘에듭니다...

위생적으로다가 1회용 물티슈가 굿~!!









김치입니다.

배추의 뚜게가 일단 맘에드는...

그리고 적당히 매웠구요~^^








오뎅입니다.

요건 고추가루와 고추장으로 양념을 하신듯^^

보통의 맛이구요~








요건 계란부침?

야채가 들어있는 계란부침~

요건 처음에 먹어도 괜찮지만

불판위에 올려먹으면 더욱 맛있답니다^^








계란찜입니다~

물의양이 딱좋은...

물을 너무 많이넣으면 쉽게 깨지는데

적당히 부드럽고 좋았습니다~

계란찜이 쫄깃하기까지..ㅎㅎ;;








자~ 이제 갈비가 나왔네요^^

이게 한판의 양입니다.

불판위에 박포갈비집만의 양념?과 마늘도 올려주시고~

특이한게 모든 메뉴에 파슬리가루?를 

올려주시더라구요^^









적당히 익어주신 갈비님은

요렇게 한번 뒤집어 줍니다~

노릇노릇 맛나게 익어가는^^








그리고 주문한 김밥도~

ㅎㅎ 이거 장난 아닌데요?

저는 일반적인 김밥이거니~~~ 생각했는데...








저의 생각은 경기도 오산이었슴돠..;;

깨알도 송송~

그리고 김밥속도 가득~








그리고 참치, 김치, 깻잎이 들어가주신...

김치가 들어있어서인지

퍽퍽하지 않고 괜찮았구요~

방금 만들어서인지 부드러워서 만족^^

솔직히 김밥전문점의 김밥보다 집에서 먹는것 같아

좋았습니다 ㅎㅎ








이제 어느정도 갈비가 익어주셨네요^^

지글지글~


먹기좋게 잘라주는~

직원분께서 친절히 잘라주셨다능^^


소리만 들어도 배가 고파지는 시간...ㅎㅎ;;











서비스로 나와주신

돼지껍데기님...

요거... 이대로 놔두면...

톡톡~~ 튑니다 ㅎㅎㅎ








자~ 아주 맛나게 익어주신~

그리고 한입에 먹기좋게 잘라주신~~~ㅎㅎ









어찌 한입 하시렵니까?

배고픈 온달이...

한조각은 적을듯 하여

요렇게 두조각을 한입에~~ㅎㅎ;;

쫄깃한게 아주 맛아더군요^^








갈비대입니다~!

요거요거 아주 잘 익혀준후

손으로 들고...

늑대소년의 송중기로 빙의해서

확확~~ 먹어줘야 제맛이라능~;;









그리고 콩고물입니다.

아주아주 고소한 콩고물님...

요건 그냥 나오는건지...

아니면 막창을 주문해서 나온건지는 모르겠으나

어떤걸 찍어먹어도 맛난^^









잘 익은 갈비를 요렇게

양파와 함께 그냥 먹어도 맛나구요~








신선한 상추와 함께

쌈으로 먹어도 맛나답니다..

상추의 크기는 거의 배추를 압도했다는..;;








갈비를 어느정도 먹으니

막창이 나와주심~!

특이한게 대파와 통마늘

그리고 떡볶이 떡이 같이 나오네요~









조금 남아있던 갈비는 사이드로 빼주시고~

요렇게 불판가운데에

막창을 올려주십니다^^

어느정도 초벌이 되어 나오구요~

적당히 익힌담에 먹으면 되더라는^^








잘익어주신 통마늘~

온달이가 초딩입맛이지만...

요 구운마늘 만큼은 게눈감추듯 먹어줄수 있다능...

이제 나이를 먹은건가..ㅠㅠ








떡도 잘 익어가는중~~

하지만... 떡은 어느정도 익으니

불판에 떡~~~허니 붙어주시더군요..ㄷㄷ;;

덕분에 불판 갈아줬습니다 ㅎㅎ









막창도 이제 잘 익어주셔서

폭풍흡입 들어갑니다~

너무 폭풍흡입을 하다보니...

사진찍는것도 깜빡..ㄷㄷ;;








그리고 맛이 괜찮았던 박포갈비는 

반판 더 주문해서 먹어줬습니다^^

무엇보다 잡내가 나지 않아서 맘에들었던 

온달입니다...

그리고 돼지고기는 잘 익혀야 냄새가 나지 않는법~!ㅎㅎ








마무리는 소면으로~

자다가도 소면이라면 벌떡 일어나는

초딩입맛 온달이..

2분만에 폭풍흡입해주신듯 합니다^^;;








맛난 음식을 다 먹고 계산을 하려고보니...

주방앞에 신기한?

과자들이 보이더군요^^








고양이가 생선을 봤는데..

그냥 지나가겠습니까?ㅎㅎㅎ

여러가지 과자를 사서 집으로 고고씽~ㅎㅎ;;








자~ 맛좋은 갈비와 반찬들..

그리고 추억의 과자...

친절함으로 중무장한 박포갈비집...

제 개인적인 평가는...

말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사진처럼... 캬~~~~ㅎㅎㅎ


1월중으로 다시한번 직원들과 방문할 계획입니다.

추운겨울 소주한잔하기

아주 좋은 분위기 인듯 하구요~

직원분들이 친절해서 만족한 곳이랍니다^^


이상 맛난 고기를 맛보고온 온달왕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