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전주 맛집추천 [영광집]



 

전주 맛집추천 [영광집]


- 생선구이가 맛있는 곳 -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2013년도 계획은 다들 세우셨나요?

 

온달이는 특별한 계획은 없지만...

2013년도에는... 그냥그냥 평범하면서도 즐겁게 지내고 싶습니다^^

물론 지금도 충분히 평범하지만요 ㅎㅎㅎ

 

무엇보다 맛난음식 많이 먹는게 제일인듯 합니다 ㅎㅎ

 

자~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영광집 입니다.

생선구이 전문점이며, 낮에가면 줄을서야할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한곳이지요^^

 

 

 

 




 

상차림입니다.

생선구이만 주문했는데... 헐...

거의 백반같은 상차림이 나온다는...

된장찌개와 여러가지 반찬들.. 거기에 계란찜까지..ㅎㅎㅎ







 

아주 잘익은 깍두기님~

요거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구요^^

무엇보다 국물맛이 끝내줍니다 ㅎㅎㅎ

 

 

 





 

요건 파김치~ 점심에 먹기에는 약간 부담되지만...

그래도 잘익은 파김치는 스멜이 덜한다는거~~~

하지만... 약간 덜익긴 했네요... 조심조심..;;

 

 

 





 

구운김과 간장~

정말 아무것도 아닌것처럼 느껴지지만

막상 먹어보면 그냥김과 간장도 소중하다고 느껴지게 만드는 맛?

은근히 괜찮답니다~ 고소하기두 하구요^^

 

 

 





 

온달이가 무척이나 좋아라하는 무나물입니다^^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게 딱 초딩입맛에 어울리는 나물이라능~ㅎㅎ

 

 

 





 

미나리무침입니다.

약간 씁쓸하면서 담백한맛?

참기름이 적당히 들어가서인지 향은 고소했어요~

하지만 고소한 맛은 약간 부족한듯 하구요^^

 

 

 





 

장아찌입니다.

요건 초딩입맛과 아주 먼 반찬이기에...

그냥 눈으로만 먹어줬답니다..ㄷㄷ;;

 

 

 





 

온달이가 두번째로 맘에든 김치~!

그것도 겉절이~ㅎㅎㅎ

무청과 배추로 만들었구요^^

짜지 않아서 일단 좋았습니다.

 

생선구이도 맛나지만 된장찌개와 요 김치만 있어도

밥한공기는 뚝딱 가능하답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된장찌개입니다.

ㅋ ㅑ~ 서비스로 이런 된장찌개 드셔보셨습니까?

서비스라하여 맛이 없을거라는 편견은 

인근 파출소에 포박해 두시기를...

 

 

 





 

요렇게 큼직한 두부도 많이 들어있구요~

그리고 호박과 달콤한 맛을 더해주는 양파까지^^

약간의 청량고추도 들어있어

개운한 맛까지 입안에 남는답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계란찜~!

보통의 식당이면....

계란찜도 돈주고 판다는...;;;

하지만 여긴 모든게 서비스라는거~~~

타지역 분들은... 항상 부러워하신다능..;;

 

 

 





 

자~ 온달이가 주문한 삼치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생선구이는 삼치이지요~ㅎㅎㅎ

무엇보다 가시를 발라먹을 필요가 없기에..

밥먹을땐 뭐든 귀찮은면 안된다능~!!

 

 

 

 


 

사진상으로는 크기를 간음한수 없기에

요렇게 500원짜리 동전과 비교를 해봤습니다...ㅎㅎ

이제 크기에대한 상상은 알아서들..;;

 

 

 



 

살점만 골라낸...ㅎㅎ

어렸을땐 집에서 어머님이 항상 이렇게 살점만 골라주시곤 했는데...

지금은 배고프면 셀프라능..;;

 

 





 

삼치는 살점이 많은 생선이기에

계속먹다보면 느끼해질수 있답니다.

그래서 이렇게 와사비장에다가 반신욕 후 드시면

느끼함이 덜하다는거~~ㅎㅎ

 

그리고 와사비장은 달라고 해야 줍니다~ 참고하세요^^

 

 

 




 

요건 갈치입니다. 요것도 작아보이시나요?

크기가 삼치와 같다능...

이런 갈치는 당췌 어디서 공수하시는지...

제 손바닥보다 길이는 컸습니다..

참고로 저는 180/67kg입니다...ㄷㄷ;;

 

 

 



 

갈치의 하얀 속살 보이시나요?

요거요거 가시는 많지만

발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ㅎㅎ

 

 

 

 



 

맛있는 생선구이를 다 먹은후 또다른 서비스~!

바로 누룽지 서비스입니다 ㅎㅎㅎ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된장찌개와 계란찜 그리고 구수한 누룽지까지~~~

 

이게바로 정인듯 합니다 ㅎㅎㅎ

 

자~ 오늘 점심 뭐먹을지 아직도 고민이세요?

 

그럼 영광집 어떠세요?

 

이상 맛난 생선구이를 맛보고온 온달왕자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