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전주 맛집 - 용진 시골집 국수

 

[전주 맛집] - 용진 시골집 국수와 시래기국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자~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전주 인근에 위치한 숨은 맛집 시골집 국수입니다. 

이미 전주에서는 숨은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곳이며, 국수와 시래기국이 특히 맛있는 곳이랍니다.

 

오늘은 날씨가 엄청 춥네요...ㄷㄷ;;

 

올 겨울들어 가장추운 날씨라는데...

옷 단디 챙겨입고 댕겨야겠습니다..ㅎㅎ;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2012년도도 이제 얼마남지 않았네요^^

 

남은 2012년도는 뜻깊게 보내야할듯 합니다.

 

아마도 어? 이름은 어디서 들어봤는데? 하시는분들 있으실겁니다..ㅎㅎ

자~ 아직도 못가보신분들을 위해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입구입니다. 시골집 국수.... 말그대로 시골집 같습니다..ㅎㅎㅎ

푸짐한 인심의 사장님과

외갓집에 온듯한 인테리어들....

 

 

 





 

내부에는 옛날 문서? 들이 벽에 걸려있습니다.

정말 오래된 고문서인지...

아니면 한지를 태우고 염색해서 만든것인지....

 

 

 





 

소 목에거는 방울.. 워낭이라고 하나요?

그 방울 소리는 워낭소리라고는 하는데...;;;

그리고 메주...ㅎㅎㅎ

신기해서 만져봤더니... 진짜 메주가 아닌 모형이었습니다^^

 

진짜 메주라면 냄새좀 나겠지요..ㄷㄷ;;

 

 

 





 

어렸을때 꼭 하나씩은 있었던....

원앙 한쌍입니다~ㅎㅎ

초등학교때 엄청 많이 봤던.. 그런 물건이네요^^

 

 

 





 

메뉴판입니다~

특별히 많은 메뉴가 있는건 아니지만

나름 개성있는, 한국 토속적인 메뉴판이네요 ㅎㅎ

아주아주 정감이 갑니다^^

 

 

 





 

한쪽 벽은 장식장? 처럼 생긴게 있네요~

안에는 옛날 물품부터 서양 찻잔까지...

술과 음료...ㅎㅎㅎ

사장님의 개인 취향이 독특한듯 하구요^^

 

 

 





 

자~ 사진을 줄기차게 찍고보니 밑반찬 세팅이 완료되었네요~

보시는건 미역줄기입니다.

뭐 인테리어를 보신분들은 이미 아실겁니다.

 

시골 할머님이 해주시는 바로그맛~!

조미료의 맛보다는 손맛이 가득 들어가있는^^

 

그리고 미역줄기가 질기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된장입니다. 국수에서는 절때 빠져서는 안되는..ㅎㅎ

왜냐구요? 아주 매운 청량고추와 함께해야

국수의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답니다 ㅎㅎ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는 된장이 아닌

집에서 담근 집된장 같았어요^^

 

 





 

짜잔~ 고추입니다.

고추또한 직접 재배하시는듯 하구요~

여쭤보진 않았지만 고추 모양을 보아하니 

상품은 아닌듯 했습니다^^

 

하지만 아삭아삭한게 아주 싱싱했구요~

 

 

 





 

오이 소박이 입니다^^

요거요거 아주 맛나답니다.

 

미리 담가놓는게 아닌 그때그때 무쳐서 주신다고 하더라구요.

양념도 적당히 들어가있고~

무엇보다 식감이 너무 좋았답니다^^

 

 

 






 

자~ 온달이가 무지 좋아라하는 국수가 나왔습니다^^

국수~ 하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나는 온달이기에..

 

적당한 깨소금과 파.. 그리고 계란 지단~

 

 

 





 

면도 적당히 익어서 괜찮았구요~

다시 멸치로 국물을 낸듯한... 따끈하면서도 시원한 국물맛^^

 

 

 

 





 

5분... 아니 4분 30초정도....

게눈 감추듯 국수한그릇 뚝딱~ 했습니다 ㅎㅎ

역시... 국수는 너무 너무 사랑스러운 음식이라능~

 

 

 





 

시래기국 입니다.

사진으로 보면 작아보일수도 있지만

막상 방문해보시면 크기를 아실수 있을겁니다 ㅎㅎ

 

엄청 큰 우동그릇에 한가득 담아주시는 정~~~!!

 

 

 

 




 

따끈한 공기밥 투하하고~

요렇게 한수저 하면~~~~

정말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맛도 맛이지만 가격도 너무너무 착하다능..^^

 

 

 





 

시래기국이 너무 맛나서 이렇게 포장도 했네요 ㅎㅎㅎ

솔직히 포장도 할겸 방문했구요~

 

미리 이렇게 통도 챙겨서 갔답니다 ㅎㅎㅎ

역시 맛난건 여러사람들과 나눠야 더 맛난듯 합니다^^

 

자~ 요즘 날씨도 춥고 눈도 많이 오고...

따끈한 메뉴를 많이 찾고 계시죠??

 

조금 짬을내서 시골집 국수를 한번 찾아보시는건 어떠세요?

 

 

이상 맛난 국수와 시래기국을 먹고온 온달왕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