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벤츠 B클래스 × P ZERO 런 플랫 주행 맛은?
런 플랫 타이어의 좋고 나쁨
친화적 하이트 계열의 컴팩트 메르세데스로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있다
"B 클래스" 최근 마이너 체인지 (MC)를 받고 다듬 된 것이지만,
그것은 동시에 초기 모델이 등장으로부터 어느 정도의 시간이 흐른 것을 의미한다.
현행 형 B 클래스가 등장한 것은 2012 년 4 월 것이니 곧 4 년 만에 들어가게된다.
초기 모델을 구입 한 분의 경우는 슬슬
타이어 교체를 고려하기 시작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신형 벤츠 B클래스 아시는 분도 많다고 생각하지만, 지금까지의 B 클래스의
순정 장착 타이어는 런 플랫 타이어. 이것은 펑크 나도 일정
이상의 속도와 거리를 달릴 수있는 좋은 물건이다.
그러나 단점도 있고, 공기가 빠져도 달릴 분, 측벽이 매우 단단한 구조를 가진다.
이 때문에 타이어 자체의 스프링 효과도 딱딱하게 승차감에 악영향을 미친다.
단적으로 말하면, 승차감은 굳어 버린다.
굳이 일반 타이어에서 갈아 보았다
원래 신형 벤츠 B클래스의 초기 모델은 스포티 한 주행 맛을 중시 한 때문인지,
리어 서스펜션을 딱딱한 설정하고 있었다. 거기에 런 플랫 타이어는 조합이었던만큼
특히 뒷좌석에 앉아 꽤 하드 한 승차감을 느낄 것이다.
상당히 귤 나무있어 충격이 들어 오기도했다.
메르세데스도 근처를 걱정하고 있었는지, 최근의 MC는
순정 장착 타이어 런 플랫 타이어에서 일반 타이어로 변경하고,
세세한 튜닝을 검토하여 부드러운 승차감을 손에 넣고있다.
그러나 이번에는 굳이 '피렐리 P ZERO」의 런 플랫 타이어에 갈아
그 승차감 주행 맛을 체크했다. 그 이유는 후술하지만, 우선 노출을보고 가자.
런 플랫 타이어 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시승차 인 'B 250 4MATIC Sports」신지했다 "피렐리 P ZERO」의
런 플랫 타이어는 225 / 40R18 사이즈. 하이트 계 컴팩트로는
고사양 대경 타입이라고해도 좋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면의 거친 곳이나 틈, 이음매 등에 발단 충격을 참 잘 돌려 보 & A하고있다.
그것은 MC로 개량 된 B 클래스의 서스펜션
성능뿐만 아니라 역시 타이어와 매칭에 의한 것이다.
나는이 신형 벤츠 B클래스와 같은 플랫폼을 가진 다양한 모델에 타고 있으며,
그것은 당연히 B 클래스보다 서스펜션이 진화하고있는 것이지만,
그러한 모델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는 커녕 어떤 의미에서 편안함으로
최신 모델을 능가하는 수준에 있다고 느낄 정도였다 것이다.
런 플랫 타이어 임에도이다.
신형 벤츠 B클래스 진면목은 스포티 한 주행
그러나 이만큼 승차감이 뛰어나다하면 통상이라면
스티어링 느낌에 의지 한을 느껴도 이상하지 않다.
하지만 '피렐리 P ZERO」의 런 플랫 타이어는 노면을 딱 파악에 확고한 느낌도 높고,
스포티 한 모습을 엿볼시켜 준 것이었다.
오히려 이것 이야말로 "P ZERO」의 진면목 인 것이다.
지금까지 다양한 메이커의 런 플랫 타이어를 시도하고 있지만, 이번 P ZERO에 놀랐다.
솔직히 지금까지 피렐리 = 런 플랫 타이어의 이미지가 없었던만큼 그 놀라움도 큰 것이었다.
신형 벤츠 B클래스 부드러운 주행과 안정감을 양립
이번에는 다리 방향을 리츈하고, 일반 타이어를 신는 최신 B 클래스에서 갈아
기준에도 불구하고 좋은 인상이었다니까,
아마 갈아 때의 느낌의 "차이"로 초기 모델 B 클래스가 더 클 것이다.
다음의 리플 레이스에서 '피렐리 P ZERO」의 런 플랫 타이어로 갈아
바꾸면 지금까지의 주행 느낌은 크게 바뀔 것이라고 쉽게 예측할 수있다.
"타이어로 주행는 변화 '라는 사실을 강하게 실감 할 것이다.
물론 신형 벤츠 B클래스뿐만 아니라 다른 런 플랫 타이어 장착 차량에
타고있다가 곧 타이어를 갈아 ...이라는 분들도 "P ZERO」는 추천 할 수있다.
BMW 등도 런 플랫 채용 한 차량이 많기 때문에, 승차감이 궁금해하는
분들은 리플 레이스를 검토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막상 펑크했을 때 어느 정도의 거리를 달릴 런 플랫 타이어는
역시 안정감과 편의성면에서 버리기 어려운 매력을 가지고있다.
"런 플랫 타이어에서도 부드러운 주행을 손에 넣을 수"그것이 이번 테스트에서 얻은 결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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