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족발주문하면 전주콩나물국밥이 공짜! - 전주 족발맛집 장가네왕족발

 

 

[올리는 글]

 

오늘도 온달이에 포스팅을 읽으시며

단 한번이라도 미소지으실 수 있는

그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__)

혹시라도 맞춤법이 틀린곳이 있다면

신속히 마음속에 그냥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좋은 꿈나라 다녀오셨는지요~

 

 

온달이는 이렇게 새벽에 일어나 글쓰고 있답니다^^;;

 

 

 

 

댓글도 달아드리고

댓글에 답글도 달아드려야하는데..

 

포스팅도 이리 조금씩 짬내어

예약으로 해놓고 있네요^^;;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__)

 

댓글과 답글없다고 너무 미워하지 마세요^^;;

 

오늘 찾은곳은 전주에서도 아주 오래된

그런 족발집입니다.

 

시골에서 할머님이 만들어주시던 그런족발.

 

 

추억의 족발속으로 들어가시지요^^

 

 

 

 



 

두둥~ 자~ 보시지요^^

완전 시골스런..

 

뭔가가 가미되지 않은듯한 그런족발.

 

아무래도 족발의 향은 좀 진합니다.

 

 

 



 

이거 뭐 한그릇 푸짐~~ 하게 나왔네요.

역시 족발은 배달해서 먹으면 맛이 없다는...;;

 

이렇게 직접와서 방금 삶아서 나오는 족발이

족발중 최고가 아닐까..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손님이 하나둘 들어와

테이블이 만석이 되자

 

사장님의 손놀림도 덩달아 바빠지시네요^^

슥삭슥삭~^^;;

 

 

 



 

깨소금 고슬고슬 뿌려진 족발.

 

물론 향도 좋지만

땟깔이 장난이 아니군요^^;;

 

 

 



 

보통 쫄깃한 족발을 많이 선호하지요..

 

하지만 이곳의 족발은

아주 부드럽답니다..

 

껍질까지 부드러워서 거의 입안에서 녹는다는..^^;;

 

 

 



 

족발에 빠져서는 안되는

완소 아이템 1호!!

 

바로 맛깔난 새우젓입니다^^

요놈 하나 얹여서 족발 한점 먹으면 아주 좋지요 ㅎㅎ

 

 

 



 

당연 얼음소주가 빠질수는 없겠지요?;;

 

이곳은 소주를 냉동실에 보관하는.. 아주 정직한..;;

 

간만에 시원하게 한잔 해줍니다 ㅎㅎ

 

 

 



 

시원한 동치미입니다.

 

이거 족발이랑 먹으니 은근히 별미더군요.

국물과 함께하면 비릴것 같았지만

 

전혀 비리지 않았답니다.

 

 

 



 

시원한 동치미안에 수영중인

 

무한조각 하시렵니까?ㅎㅎ;;

 

 

 



 

상추입니다.

 

이거원 상추인지 배추인지 구분이 안가는.

 

그정도로 큰 상추..ㅎㅎ 물론 식감은 배로 뛰어나겠져?^^

 

 

 



 

무지 잘 삶아진 족발한점..

 

어찌나 부드럽던지 살점이 떨어질정도..

 

연하기도 하지만 껍질은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답니다

물론 쫄깃한 껍질을 원하시는분이시라면..흠. 비추합니다^^;;

 

 

 



 

엄청나게 큰 상추위에

족발한점 올렸을뿐인데...

 

어마어마한 비쥬얼이 완성되네요 ㅎㅎ

엄청큰 족발..;;

 

 

 



 

요렇게 동치미안에 들어있는

 

사각사각 시원한 배추잎과 함께해도 아주 별미랍니다.

 

당연히 새우젓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

 

 

 

 



 

맛난 새우젓과 단둘이 먹어도

아주 맛깔스럽다는..

 

한점 하시렵니까?ㅎㅎ

얼음쇠주도 한잔.. 아주 좋지요^^

 

 

 



 

자~ 이집의 하이라이트~!!

 

원래는 돈주고 사먹어야 하는

전주 콩나물국밥이 서비스~!!

 

시원하게 한그릇.. 허기진 배를 채워주는..

 

 

 

 


 

 

양도 엄청 푸짐하답니다.

아낌없이 주는 전주의 情이랍니다^^

 

콩나물의 신선도 또한 월등하여

사각사각 식감도 좋았답니다.

 

 

 



 

엄청난 크기의 뼈..;;

 

이런거 발라먹는 재미 아닌가요?ㅎㅎ

 

이빨이 좋을때 이런건 먹어둬야 한다는.;;

 

 

 



 

마지막에 나오는 된장 시래기국입니다.

 

시골에서 할머님이 끓여주는 바로 그런맛!!

 

솔직히 이것만 있어도 밥한공기는 뚝딱~ 할수 있네요 ㅎㅎ

 


 

 

 



 

입구입니다.

 

아주 오래된 건물이지만

이처럼 간판은 심플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런분위기 너무 좋아요^^;;

 

옛스러우면서도 아주 심플한..

센스있는 간판 되시겠습니다 ㅎㅎ

 

 

위치는 전주에서도 유명한 왱이집 콩나물국밥집 골목에 위치해있습니다.

 

 

시골에서 할머님이 가마솥에 바로 삶아주시는

 

그런 족발을 원하신다면 한번정도 찾으셔도 무난할듯 합니다^^

 

 

이상 아주 부드러운 족발을 먹고온 온달왕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