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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이야기

신형 아우디 Q3 시승 호조 프리미엄 컴팩트 SUV는 어떻게 진화했나






신형 아우디 Q3 시승 호조 프리미엄 컴팩트 SUV는 어떻게 진화했나



향후 판매를 밀어주는 열쇠


아우디라고하면 예전에는 독일 차 세에서 모두가 무릎 꿇고 "왕도의 선택"이라고도 

할 수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BMW도 아닌, 아는 사람 만 아는 "분리"의

 선택으로 어른의 여유를 느끼게하는 모델 했지만 지금은 선진적이고 

우아한 존재감과 독창적 인 철학이 일본 사용자에게 받아 수용되어 지와 지와 판매량을 늘리고있다.






신형 아우디 Q3의 일본 시장에서 연간 판매 대수를 보면 2010 년 1 만 5 천대 전후에 머물고 있었던 것이 

2011 년에는 컴팩트 클래스 A1, 2012 년에는 컴팩트 SUV의 

Q3, A3 등의 모델 의 상승세도 있고 2 만대로 늘었고 2014 년에는 드디어 3 만대를 넘어 섰다. 

이 숫자는 일본의 수입차 판매 3 위 인 BMW의 약 4 만 5 천대 (MINI 브랜드 제외)에 이어 제 4 위가된다








신형 아우디 Q3 물론이 곳 독일 세는 BMW 1 시리즈 외에 실용성을 발휘하는 FF 모델의 2 

시리즈를 등장 시키거나, 벤츠는 A 클래스의 체형을 다채롭게 전개 등, 

컴팩트 클래스의 선택 을 충실히하고있다. 아우디도 마찬가지로, 

일본의 도로 환경에서 작은 회전이 손 문턱을 넘어 쉬운 A1과 Q3가 출시 된 

것이 향후의 판매를 밀어주는 열쇠가 될 수는 일목요연하다








신형 아우디 Q3 프런트는 더 존재감있는 표정


그런데, 그런 중요한 시장을 끌어 올리기하기 위해 다시 태어나 등장한 

아우디 Q3.2 대째의 외부는 전체의 형태를 유지 컨셉으로 물려받은 있지만 앞문의 

표정이나 LED를 활용 한 조명 엔진의 성능 3 포인트가 업데이트되어있다.








신형 아우디 Q3의 가문을 상징하는 싱글 프레임 그릴은 수직을 강조했다 지느러미의 

모양에서 가로 라인을 강화 의장에 변경된 그릴을 둘러싸 기 금속 부품은 그릴 

상단과 헤드 라이트를 잡은 디자인 진화. 횡 방향의 확산을 느끼게 시각 효과에서 존재감이 높아지고있다.








신형 아우디 Q3 헤드 라이트는 LED 포지션 라이트를 장착 한 바이 제논 헤드 라이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지만, 

또한 고급 감을 높이고 싶다면 'LED 패키지'를 추천한다. 포지션 램프, 

로우 / 하이 빔, 깜박이, 코너링 라이트까지 LED되는 것 외에, 

테일 램프에 빛이 흐르는 것을 깜박 LED 깜박이를 채용. 마주 오는 차량이나 보행자를 향해 뛰어난 시인성을 발휘한다.








신형 아우디 Q3 범퍼 헤드 라이트, 보닛까지를 연결하는 곡선은 부드러운 형태로 구성되며, 

각 부품의 조립 정도의 높이에 반하는 당하고 만다. 쿠페처럼 완만 한 루프를 갖춘 

사이드 실루엣은 SUV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풍긴다 것으로, 멋진 타 해낼 SUV로 개성이 두드러진다.








신형 아우디 Q3 인테리어는 아우디 답게 심플 & 고품질 원단


뒷좌석에 가족이나 친구가 앉을만큼의 거주 공간과 트렁크의 실용성을 갖춘 SUV는

 "실용적인 공간은 좋겠지 만 세련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사용자에게 최적의 선택이라고 할 수있다.








신형 아우디 Q3 패밀리 층이 육아에 사용하여도, 상자 모양의 미니 밴과 달리 SUV는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연상시키는 것부터, 생활 감을 배인하지 패밀리 카로 활약 해주는 것이다.








신형 아우디 Q3 인테리어는 블랙 기조를 바탕으로 에어컨의 분출구 및 오디오 컨트롤러 주위를 날씬한 크롬 부분이 

테두리 금속 소재의 느낌을 살린 매트 피니쉬 드 알루미늄 패널이 정말 호화스러운 느낌. 

촉감의 소재를 곳곳에 이용하는 등 심플하면서도 고품질의 원단이되어있다.








신형 아우디 Q3 처음에는 뒷좌석의 기분을 체크


차량의 거주 공간은 좁혀진 루프에 비해 뒷좌석 헤드 클리어런스가 제대로 취해지고있는 것이 

좋은 의미로 기대를 배반 한 점. 신장 162cm의 내가 앉아 보면 무릎 주위와 

머리 미들 세단 수준의 공간. 이것이라면 신장 180cm 정도까지의 남성이라면 앉을 수있을 것 같다.








신형 아우디 Q3 4 륜구동 콰트로를 탑재 한 모델은 발밑의 바닥 중앙부의 돌출을 최소화 발이 걸려 

어려운 깔끔한 구조로되어있다. 뒷좌석 등받이는 60:40 분할 가도 식으로 

중앙의 팔걸이를 잡으면 스키 등 긴 물건을 차량에 쌓을 트렁크 스루기구 포함.








신형 아우디 Q3 리어 시트에 앉아 보면 허리를 깊이 떨어 뜨리는 같이 앉아 경 사진 자리면 등받이가 

오목한 형상과 적당한 굴곡이 체중을 분산하고 받아 들여 몸이 단단히 지탱되기 때문에 불편한 밀어을 느낌 단단하다.








신형 아우디 Q3 17 인치의 저면에서도 쾌적하게 구동 할 것이 좋은 인상이었다. 

공간적인 여유와 스트레스가 적은 주행을 양립 할 수있는 것으로, 뒷좌석에 가족과 

친구들을 태우고 먼 곳에 다리를 스트레칭 상황에서도 스트레스가 적은 것이라고 느꼈다.








신형 아우디 Q3 핸들의 조향 느낌이 절묘하게


최근 SUV는 스포티 한 것에서 느긋한 주행까지 다양한 캐릭터가 존재하지만, 

드라이브 느낌은 어떤가? 그러자 달리기 시작 전부터 근사한 곳에서 높은 품질을 고집 

아우디 같은 장면에 조우. 운전석에 탑승 파워 시트를 조정하면 그 움직임이 

지금까지 맛본 적이없는 것처럼 매끄럽게. 이 근처의 느낌은 대략 차가 있긴하지만 

직관적으로 고급차라고 느끼게 된 것에 놀랐다.








신형 아우디 Q3 아이 포인트는 SUV 답게 약간 증가한다. 전진 할 때 차고가 높은 SUV 특유의 

몸 주위에 보이지 어려움 인한 불안은 느끼지. 단 주차시 등의 후방 시야 내용은 밑돌아의 

시야를 확보하고 싶은 곳도 있으므로, 리어 뷰 카메라는 붙이고 싶은 곳.








신형 아우디 Q3 도시 타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저속 주행은 타이어의 구름이 부드럽게 느껴지는 것으로, 

경쾌한 발걸음으로 경쾌하게 독일 차의 SUV라고하면 조금 전만해도 핸들의 

조향 느낌이 힘이 약한 여성은 무겁게 느낄 모델도 있었지만, 

이번 모델은 자동차의 움직임을 감지 해 쉽고 원활하게 취급 절묘한 곳에있다.


자세의 가벼움과 자동차의 움직임을 컨트롤하기 쉬운 것이 도와 차가 작게 느껴지는 것이 기쁘다.








신형 아우디 Q3 드라이브 모드의 선택으로 쾌적 성, 조작성을 향상


그레이드 구성은 FF 사양 직분 사 1.4L 터보 × 6 단 S 트로닉 외에도 4 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탑재 한 180 마력과 220 마력의 출력이 다른 2L 직분 사 터보 엔진 × 7 단 S 

트로닉도 준비 되고, 최상급 그레이드는 RS 시리즈의 엔트리 모델 인 2.5L 5 기통 

터보 × 7 단 S 트로닉을 탑재 한 RS Q3이 새롭게 추가했다.








신형 아우디 Q3 이번에 시승 한 것은 중간 등급의 180 마력의 2L 직분 사 터보로 7 단 S 트로닉과 결합하여. 

변속은 듀얼 클러치 변속기에 흔히있는 충격을 느끼게하고, 도시 타고 시프트 업 템포 좋고 변속 해 나갈 수있다.


이 모델에는 주행 모드 전환이 가능한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었지만, 

동승자를 태우고 편안하게 달리게 싶을 때는 "컴포트"모드를 선택하면 대화를 즐기면서 느긋두고 흘릴 수 있다.








신형 아우디 Q3 그냥 그대로 고속도로에서 가속에서 가속 페달을 밟으면 일단 기어를 떨어 뜨려에서 

차량 속도가 나오기까지 시간 지연을 느끼는 곳이 있기 때문에 응답을 요구하는 상황에서

 "동적"모드를 선택하는 등 구분하는 것이 멋지게 굴어 모른다.








신형 아우디 Q3 다양한 장면을 해낼 전능 한 하나


차고가 향상 그렇다고 흔들림이 적어, 단단히 잡고 몸과 유연하게 

스트로크하는 저면의 특성도 있고, 아스팔트에서 주행을 자랑하는 SUV 중에서는 아주 편안하게 탈 수있다.


도시 타고의 취급 용이성을 발휘하면서 롱 투어링은 동승자의 편안함도 

제대로 얻을 수있는 모델이므로, 일상 사용에서 가족과 주말의 

드라이브 장면까지 만능에 해낼 하나로서 활약 해 줄 것 같다.








신형 아우디 Q3 학년 구성의 변화가 풍부. 이번에 시승 한 모델은 2L에서 180 마력의 

콰트로 사양 이었지만, 엔트리 급 1.4L 연비면의 임팩트가 캐주얼 마주 FF이다.


구매를 고려할 때 차를 달리게 장면이나 예산과 상담하면서 실제로 시승 한 느낌으로 결정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신형 아우디 Q3 2.0 TFSI 콰트로


전장 × 전폭 × 전고 = 4400mm × 1830mm × 1595mm 

휠베이스 = 2605mm 

차량 중량 = 1620kg 

구동 방식 = 4WD 

엔진 = 2.0L 직렬 4 기통 DOHC 직분 사 터보 

최고 출력 = 132kW (180ps) / 4000-6200rpm 

최대 토크 = 320Nm (32.6kg-m) / 1400-3900rpm 

변속기 = 7 단 DCT (S 트로닉) 

서스펜션 = 전 : 맥퍼슨 스트럿 

        후 : 더블 위시 본 

타이어 크기 = 235 / 55R17 

JC08 모드 연비 = 15.0km / L 

연료 = 프리미엄 가솔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