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광주 맛집 - 골뱅이와 족발의 조합! 소담애 상무점

 

 

[올리는 글]

오늘도 온달이에 포스팅을 읽으시며

단 한번이라도 미소지으실 수 있는

그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__)

혹시라도 맞춤법이 틀린곳이 있다면

신속히 마음속에 그냥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 꾸벅~(__)

오늘은 즐거운 불금이네요~ㅎㅎㅎ;;

 

요즘은 목요일이 주말의 시작이라고 하던데...

온달이는 목요일에 정신없이 일만하고..ㅠㅠ 쥘쥘...

 

 

바쁜게 좋은거긴 하지만...

가끔은 맛난걸 먹는 여유가 필요하답니다~

 

 

그래서 간곳! 얼마전에 광주 맛집으로 소개해드린바 있는 광주 상무지구의 소담애입니다.

며칠전에 다녀온곳이구요~ 이렇게 맛집은 두번씩은 가줘야 한다는..ㅎㅎㅎ

 

 

식사를 하기위해 방문했던곳이지만

맛과 서비스 전체적으로 온달이가 만족하고 온곳이기에

 

이번에는 술한잔 할겸 다시 찾았답니다^^

 

 

 

 

자~ 요것은 바로 족발 골뱅이 되시겠습니다~

처음들어보시죠?

 

온달이도 난생 처음 먹어봤답니다 ㅎㅎㅎ

일반 족발과 골뱅이는 먹어봤어도

 

이렇게 퓨전적인 족발골뱅이는 처음~~

 

 

 

 

 

외관입니다~

이번엔 늦은 저녁에 방문했어요~

 

일적인 스트레스도 풀겸 쇠주도 한잔할겸^^

 

 

 

 

 

자~ 술안주 할만한게 뭐가있나~~~

눈에 확~! 하니 들어오는게 보입니다~

 

바로 족발골뱅이와 해물짬뽕탕~!

와.... 족발집에서 이런요리를...ㄷㄷ;;

일단 한번 먹어보기로 결정~!!

 

 

내부사진은 사람이 많아서 찍질 못했네요...ㅠㅠ

 

요즘은 내부사진찍으면 마치

제가 자기를 찍고있다는 것처럼 눈에서 레이저를 쏜다는...ㄷㄷ

그리고 여기처럼 사람많은곳은 더욱 힘이..ㄷㄷ;;

 

 

 

 

 

 

자~ 주문하고 기다리는 동안 드래곤플라이트도 한번 해주시고~

SNS도좀 하고~ ㅎㅎㅎ

 

그러다보니 해물짬뽕탕이 먼저 나와주셨네요^^

 

 

 

 

 

반갑다 짬뽕아~~~

면이라면 환장하는 온달이기에~~~

 

요렇게 면부터 들어주십니다 ㅎㅎㅎ

아주 쫄깃하면서 간이 적당히 들어가 있습니다^^

 

너무 오래끓이면 면이 짜게 되어있고

너무 적게끓이면 면이 싱거운데...

 

어찌 이리 조율을 잘하셨는지...

다음에 단골되서 친해지거들랑 한번 물어봐야겠습니다...

 

아주 편하게... 제고향 사투리로다가..

"아따 걍~ 이거 면에 무슨짓을 해부렀어요~ 환장하게 맛나고만요~"

ㄷㄷㄷ;;

 

 

 

 

 

 

안에 토실토실한 꽃게님도 들어가 계십니다~

살이 토실토실한게 그냥 한입에 쏙~ 넣어주시고

아그작아그작 먹어주고 싶지만..

 

저도 나름 소셜포지션이 있기에...

젓가락으로 깔작깔작..;;

 

 

 

 

 

이번엔 오동통한 홍합되시겠습니다^^

 

보통의 홍합은 말라서 축소되어 있거나 질기기 마련이죠~

하지만 홍합이 신선해서인지

 

부드럽고 통통했습니다^^

 

 

 

 

 

보통의 해물짬뽕탕들은 기름기가 국물을 덮고있죠?

하지만 무슨기법을 쓰시는지...

 

기름기가 많이 없더군요.

기름기가 없으니 확실히 국물맛도 시원하고 매콤한맛도 살아있는듯 했습니다.

 

이것에 대한 비법도 언젠가는 물어봐야지요...ㅎㅎ;;

 

 

 

 

 

온달이의 앞접시...

 

나름 고이고이 모셔서 사진을 찍긴했는데...ㅎㅎㅎ

워낙 면을 좋아하는 온달이라...

 

한젓가락에 흡입해 줬답니다 ㄷㄷ;;

 

 

 

 

 

자~ 이어서 나온 족발골뱅이~

와우... 정말 신선했습니다.

 

족발전문점에서 맛보는 골뱅이 무침이라....

저도 과연 맛은 괜찮을까? 하고 걱정을 조금했지만..

 

한번 맛을보니... 어? 이거 생각보다 괜찮네?ㅎㅎ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음식평이 다르지만

제 개인적인 평을 하자면...

 

먼저 골뱅이무침의 핵심은 골뱅이의 잡내 또는 국물냄새를 먼저 잡아야하는데

일단 그 맛을 깔끔하게 잘 잡아내신듯 합니다.

 

또한 적당히 매콤한맛이 좋았으며,

고추가루의 양도 맘에 들었습니다^^

 

다른곳에 가보면 둘중에 한가지는 꼭 빠지거든요 ㅎㅎ

 

고추가루가 많으면... 음식먹은후 뒷관리가 힘들어요..ㅠㅠ

 

 

 

 

 

 

이번엔 족발과 함께 먹어볼까요?ㅎㅎ

정말 특이하더군요~!

 

족발도 쫄깃하고, 골뱅이도 쫄깃하고~ㅎㅎㅎ

하지만 막상 먹어보니 왠지 궁합이 맞는듯 했습니다.

 

족발의 향을 골뱅이의 양념이 잡아준다는 느낌?

보통 양념없이 족발을 먹으면 약간 느끼하기 마련인데...

 

이처럼 골뱅이와 먹으니 그런느낌없이 그냥 깔끔한 느낌이었답니다^^

 

 

 

 

 

 

이렇게 몸에좋은 파와함께 먹어도 아주 좋지요 ㅎㅎㅎ

 

이거 술한잔하자고 사람불러내서...

 

이렇게 사진만 주구장창 찍고 있으니....

 

동행하신 분들의 눈에서 레이저가 팍팍~~~ 나오기 시작하네요 ㄷㄷ;;

 

 

 

 

 

 

자~ 오래기다리셨습니다 ㅎㅎㅎ

 

이제 사진도 다 찍고~

 

소주한잔 스타트~!!!

 

이 이후의 사진은? 없습니다 ㅎㅎㅎㅎㅎ;;

 

 

자~ 술은 싫어하지만 간만에 소주한잔하고온 온달이..

스트레스도 풀고 맛난음식도 아주 잘~~먹고 왔답니다^^

 

가끔은 이렇게 소주한잔 하는것도 좋겠지요?ㅎㅎ

 

 

이상 모든 메뉴가 하나같이 맘에드는 소담애를 다녀온 온달왕자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