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추천

무한도전 촬영했던 갈치집 - 전주식당


[올리는 글]

 

오늘도 온달이에 포스팅을 읽으시며

단 한번이라도 미소지으실 수 있는

그런 즐거운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__)

혹시라도 맞춤법이 틀린곳이 있다면

신속히 마음속에 그냥 담아두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온달왕자입니다(__)

 

요즘 글을 쓰는데 시간이 좀 부족하기도 하네요~

이것저것 하다보니^^;;

 

오늘 소개해 드릴곳은

남대문에서도 명물중의 명물!

 

갈치조림골목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갈치 모두들 좋아하시죠?

 

시골에서 푸짐하게 갈치넣고

보글보글 끓여서

 

상위에 올려놓으면

밥도둑이 따로없지요^^

 

자~ 그 맛난 갈치조림과 갈치구이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화력만땅 끝내주는 가스위에

보글보글 자태 뽐내주시는 갈치조림 뚝배기입니다.

 

저 뜨거운국물에 숟가락을 쏙~

담궈서 맛보고 싶은마음이 간절하답니다 ㅎㅎ

 

 

 



 

기름에 튀긴 갈치구이~!!

원래는 두개인데..

 

사장님께서 고향사람 왔다며

꼬리까지 보너스로 튀겨주셨다는^^;;

 

 

 



 

맛난 계란찜도 준비중이네요..

잠시후 엄청난 계란찜이 완성된답니다

 

엄청 기대하셔도 좋습니다.ㅎㅎ;;

 

 

 



 

바삭바삭 고소한 갈치구이입니다.

역쉬 서비스로 내어주신 꼬리까지 푸짐하네요~

 

 

요건 젓가락으로 먹을필요없이

 

한돔뱅이 그냥 입으로 쏘옥~ 넣어서

아그작~ 냠냠 먹으면 된답니다^^

 

 

 



 

두둥~ 보글보글 매콤한 갈치조림도 등장했네요^^

 

후다닥 맛난 국물에 밥말아서

한그릇 하고싶어집니다.

 

물론 뜨거움에 입천장이 난사당하는 고통이 있을수도..ㄷㄷ;;

 

 

 



 

자~ 이번엔 엄청난 비쥬얼 담당되시는 계란찜~!!

 

정말 비쥬얼 담당답게 푸짐하더군요..

이리 큰뚝배기가 넘치는건 온달이도 처음본답니다..;;

 

식감도 부드럽고 맛또한 아주 일품이었습니다^^

 

 

 



 

스댕그릇에 엄청나게 들어간 밥입니다.

 

이거 양이 부담...;;ㄷㄷ

 

그래도 맛나게 비벼서 다 먹고 한그릇 더 먹어줬답니다 ㅎㅎ

언제 다시 올줄알고 이것을 남긴단 말입니까~ㅋ

 

 

 



 

고소한 갈치구이~

 

담백함과 고소함이 절묘하게 배합되어

아주 밥먹을 생각도 못하고

 

겨울잠 준비하는 곰마냥 요놈만 들고 뜯었네요 ㅎㅎ

 

 

 



 

맛깔난 색감과 육질 자랑해 주시는 갈치조림~!

 

맛난 국물이 뚝뚝~~

저것마져 아까웠네요ㅎㅎ

 

한돔뱅이 밥위에 올려놓고

살살 가시발라 먹으면 보들보들한 살점이

 

입안을 감동시켜 준답니다^^

 

 


 

 



 

금새 요렇게 앙상한 가시만 남기게 되었네요 ^^;;

 

후다닥 발라먹고 아쉬운나머지.. 기념샷..

 

어지 갈치조림이 이리 맛나던지..

밥도둑으로 따지면 거의 강도수준..;;

 

 

 



 

아주 큼직한 무도 들어있더군요.

 

갈치조림에서 빠져서는 안될 무!!

 

아주 잘익어서 맛도 끝내준답니다^^

대신 뜨거울땐 조심하셔야한다는..ㅎㅎ

 

 

 



 

국산갈치라 그리 크지는 않았지만

나름 살점도 뽀얗고 보들보들하니

 

아주 맛난 갈치되시겠습니다.

 

역시 유명한 이유가 따로있더군요^^

 

 

 



 

갈치조림 국물과 계란찜을

밥위에 살포하여주시고

 

슥삭슥삭 비벼서 한입~~

 

따끈한 밥과 맛난 양념들이 만나

환상의 하모니를 연출합니다^^

 

 

 



 

기본찬입니다..

 

약간의 분식집 삘되시는..

 

맛은 흠.. 맛도 역시 분식집과 비슷했답니다.ㅎㅎ

큰 차이는 못느꼈던...

 

 

 



 

엄청난 크기의 계란찜..

 

무슨 두꺼비인줄 알았네요..ㄷㄷ;;

 

하지만 미리 만들어놓으신 계란찜이더군요..

 

요거 시원한편이라 한입에도 쏙~~ 가능하다는...

 

 

 



 

멸치조림입니다.

 

아주 작은멸치.. 오득오득 먹는재미도 쏠쏠하구요

 

물론 멸치가 몸에 좋은건 다들 아시죠?^^

 

 

 

 



 

묵은지를 기대했지만

 

생김치가 나와주셨네요^^

 

묵은지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맛나게 먹었답니다.

 

아삭아삭 식감은 좋더군요~

 

 

 

 



 

갈치조림 한뚝배기를

게눈 감추듯이 뚝딱~

 

마지막 국물까지 밥비벼 먹느라

남은것이 하나 없네요 ㅎㅎ

 

역시 밥은 요로코롬 먹어야 맛난것 같습니다^^

 

 

 



 

계란찜 또한

 

뚝배기의 바닥을 보았답니다 ㅎㅎ

 

싹싹도 긁어 먹었다는..

배고플땐 약간 탄것을 먹어도 꿀맛이죠?ㅎㅎ;;

 

 

 



 

갈치골목안에

여러가지 식당들이 줄비해 있더라구요~

 

아주 맛난집도 많겠지만

온달이는 왠지 정감가는곳으로 이끌렸답니다^^

 

 

 



 

무한도전맴버들이 극찬한

전주식당~

 

이곳에서 무한도전을 촬영했었나봐요^^

 

안에 들어가보면 박명수 사진과 유재석사진이

굉장히 많이 있더라구요~

 

 

 

 

 



 

메뉴입니다..

 

당연히 갈치조림을 먹어줘야겠죠?ㅎㅎ

 

이곳에와서 다른것을 먹는다면.. 흠..

 

그건 엄청난 도전이 될듯합니다^^;;

 

 

따끈한 갈치조림과

 

고소함과 담백함을 겸비한 갈치구이.

 

엄청난 비쥬얼의 계란찜까지..

 

 

아침부터 엄청나게 호강하고온 온달왕자였습니다^^